카테고리 없음

[스마트스토어 부업]개인판매자 솔직후기

핸섬훈 2020. 10. 31. 18:47

오늘은

직장 생활중

'투잡' 많은 관심사죠!


그 중 가장 요즘 핫한


스마트스토어

알게 됐고,


유투브에서 수많은 영상들이 있잖아요?

나도 해봐야겠다! 라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었어요!


결심후 , 몇몇 유명한 영상들 위주로 간략히 공부 후!!!

바로 개설을 했어요


저는 평소에 옷쇼핑 을 좋아해서 

내가 좋아하는걸로 해보자!!

쇼핑을 하면

보통 1~2시간 기본으로 가서 쇼핑을 할만큼 좋아해

의류 쇼핑몰을 뭣모르고 개설을 했죠! ㅋㅋ


개설은 너무 간단합니다!


스마트스토어 같은 경우,


초기자본은 옷 구매 비용 


또, 통신판매업을 하고 사업자 등록을 할경우


● 통신판매업- 세금납부 4만원

● 사업자등록증- 홈텍스에서 발급


결론을 얘기하자면

지인판매 2~3벌 이후에

전혀 팔리지않아

접은 상태에요..








이렇게 

이쁘게 사진도 찍어보고

나름 신나게 촬영했습니다 ㅋㅋ


다들 그러시겠지만

저 역시 상품을 제가 올리면

괜찮은 상품이니까 올리잖아요 다들?


아! 이건 무조건 많이팔리겠다! 생각이 들어서ㅋㅋㅋㅋ

신나게 오픈준비아닌 준비를 하고

포토샵도 공부하고,키워드분석, 광고 등등 여러가지를 

급하게 공부를 했었죠.


그치만 결과가 처참하니 

오래가지 못하더고요

여러 생각이 들더라구요




1. 내가 좋아하는것이 아닌 상품이 팔릴만한걸 올려야된다.


- 어찌보면 당연하다 생각이 들수도있겠지만, 초보자들은 잘 몰라요 ㅠㅠ

- 이걸 해보니까 자신의 능력으로 수요를 만들어내는것은 되게 어렵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수요가 있는곳을 찾아 그곳에 필요한걸 판매를 하는게 더 수월합니다.!!

이런걸 공부해야된다고 생각해요 ㅎㅎ 

제가 너무 쉽게봤습니다 ㅠㅠ

실제 가게오픈이 아닌 온라인으로서 경험했으니 값진 경험이라 생각이듭니다 정말로!!




2. 해볼까라는 마인드로 시작하면 버텨나갈 수 없습니다.


- 막 just do it!! 이런말 되게 유명하잖아요


저도 그런식으로 많은 생각이 들어 생각이나 고의 과정을 심도 있게 하지않은체

일단 해보자는 식으로 많이 했던거같습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시작은 좋지만 끝맺음 하는게 별로 없더라구요;; ㅋㅋㅋㅋ

아무 의미없죠. 아무의미없습니다. 남는게 없습니다


- 확실한 목표와 계획만이라도 잡고 시작을 해야되는거같아요!!


그래야 꾸준히 합니다.

결국 꾸준히 오래하는사람이 성과를 맛보는거같아요 !



블로그

계속 꾸준히 성장시켜


블로그에서 저만의 목표가 있는데요


목표 이루어 


목표달성

후기글 남겨볼꼐요!! 기대해주세요 ㅎㅎ